로그인

공지사항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공지사항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보존기한은 5년입니다)

특목고 지정 취소 청문 결과에 대한 학교의 입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7-14 00:59

본문

​특목고 지정 취소 청문 결과에 대한 학교의 입장문

안녕하십니까?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김덕천 교장입니다.

    

먼저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의 특목고 지정 취소라는 사태에 직면하게 되어 학부모님들과 학생, 교직원들에게 걱정을 안겨드린 점에 대해 학교장으로서 다시 한 번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주지하시는 바와 같이 어제 (2020.7.13.) 서울시교육청의 특목고 재지정 취소 사전통지 절차에 따라 교육청이 지정한 청문주재자의 주재하에 청문절차를 마쳤습니다. 이사장과 이사 한 분, 학교장, 변호사, 법인 사무국장이 사전에 신청하여 참석하였고 당일 학운위위원장, 학부모회장이 배석하여 학교의 입장과 교육청의 부당한 평가   내용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하고 그 부당성에 대해 강력히 항의하였습니다.

 먼저 학교법인이 선임한 이명웅 변호사는 8페이지의 의견서와 학교에서 준비한 1000여 페이지에 달하는 참고 자료를 제출하고, 지난 감사 지적 사항을 개선하기   위하여 9억 여 원을 투입하여 시설을 보완하였으며 그 외에 일부 법률적 판단을    기다리는 사항을 제외하고는 모두 감사 이행하였음을 분명히 전달하였습니다. 이명웅 변호사는 지정 취소 재량의 한계성지정 목적 달성 불가능의 판단 기준에 대한 부당성을 비롯하여 평가항목의 부적정성에 대해 법률적 해석을 제시하였습니다.    그 외에 학교장과 이사, 그리고 학운위위원장, 학부모 회장도 발언하였습니다.

    

 학교측과 학부모의 입장이 다소 차이는 있을지라도 본교가 특목고로 존재하여야  하는 이유와 그 당위성에 대해서는 같은 목소리를 내었으며, 지정 취소를 철회해줄 것을 간곡히, 그리고 강력하게 요청하였습니다.

    

 이제 우리는 남은 기간 동안 최선을 다해 특목고 지정 취소 철회를 위해 힘을 모아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구성원 간 이견이 있다고 할지라도 먼저 발등의 불부터 꺼야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지금은 마음을 모아야 할 때입니다. 각자의 생각이 다르더라도 이 난국을 타개하는 일에 힘을 모아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우리의 자녀들이 자랑스러워하는 학교,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갑시다.  감사합니다.

    

2020. 7. 14.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장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