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공지사항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공지사항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보존기한은 5년입니다)

특목고 지정 취소에 대한 학교의 입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7-03 00:02

본문

특목고 지정 취소에 대한 학교의 입장

    

 안녕하십니까?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학교장입니다.

본교는 2020년 7월 2일 오전 11시경 서울시교육청으로부터 특목고   지정 취소 처분 사전통지를 받은 바 있습니다. 이에 많은 학부모님과 학생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된 점 대단히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본교는

1. 교육청의 갑작스러운‘평가 기준의 상향 조정(60점→70점)’과 감사 지적사항의 감점 확대(5점→10점)에 대한 공정성,

2. 기존 반복 지적되었던 열악한 교육환경을 9억 여 원을 들여 개선하였음에도“개선의 여지가 없다”고 판단한 데 대한 타당성,

3. 개선된 학교의 실태를 확인하기도 전에 실시된‘학생·학부모·  교원 만족도 조사’에 대한 신뢰성, (특히 개학조차 하지 못한 상황에서 1학년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4. 또한 학급 규모의 적정성과 선행학습 유발 행위 등에 대하여는 실제와 다른 평가

등에 대해 심히 유감스럽고 안타까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본교는 그동안 한류의 주역들을 다수 배출하였고, 해외에서 한국의 K-POP 문화에 관심을 기울이는 데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였습니다.   이는‘특수목적고등학교’가 지닌 사학의 자율성이 없었다면 이룩하기 어려웠을 것입니다.

 따라서 본교는 오는 7월 13일 개최될 청문에서 교육청 평가 결과의  부당성을 소명하고, 아울러 혁신적으로 변화를 추구하는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의 새로운 비전과 향후 운영방안의 제시를 통해 특목고의   지위를 유지하고자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입니다.

    

 다시 한번 걱정과 우려의 목소리를 표해주신 학부모님들과 학생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학생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학업에 열중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 7. 3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장

첨부파일